도어락비밀번호오류 입니다.
오늘도 고객님께서 갑작스럽게
디지털도어락이 작동되지 않아
문이 열리지 않는다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현장에 도착하여
문제 원인을 확인한 결과, 네트
워크 오류와 함께 도어락 비밀
번호 오류까지 발생한 상태였
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님들께
서 매우 당황하시고 어떻게 해
결해야 할지 몰라 고민이 깊어
지시는 상황이 많습니다.
우선 고객님의 디지털도어락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앱 연동
기능이 있는 스마트도어락이라
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부터 점
검해야 합니다. 공유기나 중계
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와이
파이 신호가 약한 경우에도 네
트워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
니다. 도어락에서 설정한 네트
워크가 초기화되었는지도 확인
해주셔야 하며, 이 경우에는 제
설정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도어락의 배터리 잔량이
부족한 경우에도 일시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끊기거나 비
밀번호 입력 시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정품으로
교체해주시고, 네 개 모두 새
것으로 교환해주시는 것이 좋
습니다.
도어락비밀번호오류 입니다.
도어락 화면에 ‘비밀번호 오류’
가 반복되어 뜨는 경우, 먼저
비밀번호를 여러 차례 잘못 입
력하지 않으셨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부 제품은 3회 이상
오류 입력 시 일정 시간 동안
잠금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럴
때는 몇 분 정도 기다리신 후
정확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
하시면 대부분 정상 작동합니
다.
혹시 가족 구성원이 비밀번호
를 변경했거나, 고객님이 기억
하는 번호와 다른 경우도 있습
니다. 이럴 때는 비상 키나 외
부 전원 포트를 활용해 잠금
을 해제하고, 내부 설정을 통
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사용설명서나 제품별
어플에서도 변경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오류가 계속될 경우,
내부 메인보드나 키패드의 오
작동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직접 해결이 어
려우므로 전문 기술자의 점검
이 필요합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도어락
이 삼성, 게이트맨, 밀레, 솔리
티 등 어떤 브랜드든 대부분
공통적으로 위와 같은 점검 순
서로 확인하시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네트워크
형 도어락은 외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공유기 위치,
와이파이 신호 강도, 전파 간섭
등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현장에서 고객님께 해당 사항
을 꼼꼼히 안내드리고, 직접 설
정을 도와드린 후 정상적으로
문이 열리는 것을 확인해드렸
습니다. 고객님도 이후에는 자
체 점검이 가능하도록 설명서
와 체크리스트도 전달드렸습니
다.
도어락비밀번호오류 입니다.
마지막으로 강조드리고 싶은
부분은, 도어락에 오류가 생기
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기본
적인 점검을 차분히 진행하신
다면 대부분의 문제는 간단히
해결됩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일상이 방해
되지 않도록 언제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드리기
위해 항상 대기 중입니다. 디
지털도어락 관련하여 어떠한
문제든지 부담 없이 연락주시
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
니다.
늘 안전하고 편안한 하루 되
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어락비밀번호오류